서울시립대, 'SMF-IJUS 국제 세미나' 개최
서울시립대, 'SMF-IJUS 국제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학교 로고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오는 27일 도시과학국제저널(IJUS)이 국토·도시 분야 아시아 유일의 'SSCI(국제적 사회과학 분야 논문인용색인)' 등재 학술지가 된 것을 기념하는 '2020 서울메트로폴리탄포라(SMF)-도시과학국제저널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립대는 도시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도시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SMF를 정기적으로 개최해왔으며, 서울시립대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공동으로 국제 학술지인 IJUS를 발간한다.

핵심 주제로는 △주거안정 △지역의 혁신과 성장 △스마트한 도시교통 등 세 주제로 진행된다. 김경환 서강대 교수, 윌리엄 세이츠 세계은행 수석 경제학자 박사, 알렉산드라 레이스 미국 UC어바인 교수, 잉청 리 중국 사이스이스트 대학 교수, 손정원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교수 등의 전문가·석학이 참여해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한다.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은 "세계 도시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확인하고 미래 도시를 준비하기 위한 실용적인 해법을 모색하는 의미에서 이번 국제 세미나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도시가 공통으로 겪고 있는 도시문제에 대해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지식 공유의 자리를 이어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