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사전개통···이통사 '3社 3色' 비대면 행사
'갤럭시S21' 사전개통···이통사 '3社 3色' 비대면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갤럭시S21 개통 행사에서 1호 개통 고객 배인우씨(서울)가 무인 매장을 통해 폰을 수령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갤럭시S21 개통 행사에서 1호 개통 고객 배인우씨(서울)가 무인 매장을 통해 폰을 수령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22일 삼성전자 신작 스마트폰 '갤럭시S21' 개통을 시작했다. 각 사들은 저마다 비대면 사전개통 행사를 통해 신작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

먼저 SK텔레콤은 이날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국내 최초로 갤럭시S21 무인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

SK텔레콤은 고객 안전과 방역 지침을 고려, T팩토리의 무인 구매 공간 'T팩토리24'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갤럭시S21 예약 구매 고객 중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이 참석했다.

신규 디바이스 개통 행사에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 참여자로 선정된 고객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간격을 두고 T팩토리에 방문, SK텔레콤의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해 예약한 단말기를 개통했다.

이들은 추첨을 통해 V컬러링·웨이브·플로 등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를 고품질로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S21 울트라 △삼성 더 셰리프 TV △삼성 갤럭시탭S7 등 경품도 수령했다.

SK텔레콤은 이번 론칭을 맞아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T팩토리 내부 공간도 개편했다. 갤럭시S21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T팩토리 내부에 설치했고, V컬러링·웨이브∙플로∙원스토어북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도 강화해 한 자리에서 SK텔레콤의 다양한 구독 서비스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먹방 BJ 쯔양(왼쪽)과 방송인 박권이 '이색적인 캠핑 먹방' 콘셉트로 진행하는 모습. (사진=KT)
먹방 BJ 쯔양(왼쪽)과 방송인 박권이 '이색적인 캠핑 먹방' 콘셉트로 진행하는 모습. (사진=KT)

KT는 전날 갤럭시S21 사전개통을 맞아 'BJ쯔양과 함께하는 온라인 캠핑 먹방 라이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Live 전야제' 형식으로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쯔양 채널에 실시간 중계됐다. 먹방 BJ '쯔양'과 방송인 '박권'이 안다즈 호텔에서 추첨을 통해 비대면으로 초청된 고객과 함께 갤럭시S21 출시, 실내 캠핑 그리고 '이색적인 캠핑 먹방' 콘셉트로 진행했다.

KT는 갤럭시S21 출시를 기념해 광화문 KT스퀘어에 '와이파이6E'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KT는 지난달 국내 최초 와이파이6E 무선 공유기를 개발했다. 와이파이6E는 스마트폰 기준 최대 2.4Gbps의 속도로 와이파이6 대비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이날부터 KT 스퀘어에 비치된 시연 단말로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

지난 21일 1호 가입자인 육준협 책임의 아들 육조은군에게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 S21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육준협 책임, 육조은 군, 남민주 단말·IoT마케팅팀 선임. (사진=LG유플러스)
지난 21일 1호 가입자인 육준협 책임의 아들 육조은군에게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 S21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육준협 책임, 육조은 군, 남민주 단말·IoT마케팅팀 선임.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전날 서울 강남역 부근 체험 매장 '일상비일상의틈'에서 1등으로 선정된 임직원의 가족과 함께 갤럭시 S21 전달식을 진행, 이날 1호 가입자로 개통했다.

1호 고객은 기술부문 클라우드아키텍처팀 육준협 책임의 아들 육조은군(17)이다. 2호~4호도 매월 1일 '매형에게 데이터 선물해주기' 알람을 설정했던 사연, 아직 혼인신고를 하지 않아 결합이 어려웠던 사연, 복잡한 서류가 필요했던 외국인 배우자와의 결합할인 사연 등 다양한 스토리가 당첨 기회를 얻었다.

LG유플러스는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내달 9일까지 갤럭시S21 이벤트 '틈플레이21'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다.

'틈플레이'는 틈만의 신개념 사용경험 콘텐츠로 '상품을 만져보는 정도의 체험'에 그치지 않고 '즉석에서 내 것처럼 부담 없이 즐기며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게 하는 경험'을 제안한다.

틈플레이의 첫 시작은 갤럭시 S21와 연계한 '틈플레이21'이다. '일상의 퍼즐을 맞춰라' 콘셉트로 2~5층까지 틈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며 갤럭시 S21의 특장점인 카메라 기능과 S펜을 전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