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난해 영업익 2720억원···전년比 34.2%↑
넷마블, 지난해 영업익 2720억원···전년比 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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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매출 1조7909억원···전체 매출 대비 72% 비중 차지
넷마블 신사옥 'G벨리 지스퀘어' 조감도. (사진=넷마블 블로그 갈무리)
넷마블 신사옥 'G벨리 지스퀘어' 조감도. (사진=넷마블 블로그 갈무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4848억원, 영업이익 2720억원, 당기순이익 338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각각 34.2%, 99.4% 늘었다. 

4분기 매출은 6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25억원, 당기순이익은 1033억원으로 각각 61.4%, 2097.9% 늘었다. 

해외매출의 경우 2020년 연간 1조7909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72%를 차지했고, 전년 대비 23.3% 상승해 글로벌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양상이다.

지난해 3월 북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

넷마블이 지난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 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톱3를 차지할 만큼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21년 신축년은 신사옥 'G타워'에서 새 출발을 하는 뜻 깊은 해"라며 "특히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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