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35종목(종목번호는 57GJ21~ 57GL61)을 신규 상장했다고 17일 밝혔다.
ELW는 기초자산이 되는 주식이나 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해놓은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레버리지 효과가 크기 때문에 기초자산을 직접 매매할 때보다 적은 투자금액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상장한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및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69종목과 POSCO, SK하이닉스, 현대모비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66종목이다. 종목별 만기일은 올해 9월부터 2022년 3월물까지 다양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신규 상장 235종목을 포함해 거래 가능한 ELW 총 1673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ELW 발행 증권사 중 가장 큰 규모다. ELW 투자 관련 정보는 한국투자증권의 ELW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목 시세표는 물론 엄선한 주식 ELW 종목들의 1주일치 예상가 테이블, 거래 시 유의사항 등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각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전일 종가 기준 탑픽 종목,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시황과 주요 이슈 등도 전달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