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라운드 맞은 중장년층 고민 담아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중장년층을 위한 간행물 '전성기'를 '전성기 매거진 : 웰에이징 시리즈'로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2014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매달 50+세대의 건강한 문화와 인생 2라운드를 위한 매거진 전성기를 발간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전성기 매거진은 인생 2라운드를 맞은 중장년층이 '나'를 찾아가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내용으로 재구성했다. 기존 전성기 매거진에서 소개한 1100여명의 인터뷰를 '어떻게 잘 나이들 것인가?'란 큰 틀에서 4개 시리즈로 엮어 발행한다. 매거진은 인터넷 서점과 전자책(E-book)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시리즈별 세부 주제는 △이제는 나답게 살아도 괜찮을까? △어떻게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까? △영원한 현역이 되려면? △공부, 지금도 늦지 않았을까? 등이다.
개편 후 첫 시리즈인 '이제는 나답게 살아도 괜찮을까?'는 인생 2라운드를 준비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질문에서 시작, 관련 내용들로 꾸며졌다. 매거진에는 생태학자 최재천 교수와 소설가 김홍신, 가수 남궁옥분, 시인 김용택 등 50인이 이야기하는 '나다운 삶'을 담았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의 전성기 활동가들도 인터뷰, 캘리그래피, 내레이션 등 제작에 참여했다. 책 읽기가 어려운 구독 취약계층을 위한 내레이션북도 제작해 유튜브 '전성기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선경 라이나전성기재단 사무총장은 "50+세대의 인생 화두는 잘 나이 드는 것"이라며 "건강하고 의미 있는 나이 듦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