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표창'
아모레퍼시픽,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대통령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미지움. (사진=아모레퍼시픽)
경기 용인시 기흥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미지움.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제23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부문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주도의 경영 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 지자체를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대회다. 아모레퍼시픽이 대통령 표창을 받으며 대상을 받은 디자인경영 부문은 디자인을 주도로 제조·서비스 혁신을 이루고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및 개발 투자, 인재 양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후 디자인을 기업 및 브랜드의 경쟁력 중 하나로 삼고 건축과 공간, 제품, 사회공헌 활동에서도 주요한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도 기업, 브랜드, 나아가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공헌 관점에서의 의미 있는 디자인 활동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비롯해 미지움 연구소, 아모레 뷰티 파크, 원료식물원 같은 비상업 건축공간 사례와 아모레성수, 제주 오설록의 티스톤에 담긴 확고한 디자인 철학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의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소통, 관계가 형성되는 공간이자 자연을 느끼며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기업의 확고한 디자인 철학과 창의적 장인을 지향하는 구성원의 공유가치를 바탕으로 추진해온 디자인경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서 혁신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견고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