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디자인과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는 '춘식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들이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카드 후면에 나만의 메시지도 각인할 수 있다.
혜택도 사용자들이 직접 선택한다. 혜택은 '어디서나 적립팩'과 'MZ라이프팩' 2종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어디서나 적립팩'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3%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된다.
'MZ라이프팩'의 경우 MZ세대가 선호하는 9개 가맹점(브랜디, 하이버,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할리스, 여기어때, CGV, 번개장터, 카카오프렌즈)에서 최대 3만포인트를 제공한다. 혜택은 기간제 시즌별로 제공되고,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카드1,2 이용자도 쓰던 카드 그대로 혜택을 교체할 수 있다.
이밖에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카드 결제 한도를 일·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급 연령은 만 14세로 확대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MZ세대가 다양한 취향과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자기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게 해보자는 취지로 카카오페이머니카드3를 기획했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환경보전을 중시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사용 중인 카드 혜택을 변경 가능하게 함으로써 불필요한 플라스틱 카드 발급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페이머니카드3 신규 발급자에는 CGV, 브랜디(여성 패션앱), 하이버(남성 패션앱) 등 제휴사 쿠폰 6장과 롯데월드 이용권 50%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중 페이머니카드3 발급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머니 10만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