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일 고양시 킨텍스서 비니스트 등 전시···시음·룰렛 이벤트도
[서울파이낸스 김종현 기자] 이디야커피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2)'에 참가해 여러 가지 제품을 선보이며, 별도 공간에서 시음 기회를 준다고 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 기간 브랜드 홍보 부스를 꾸미고 자체 개발 스틱커피 비니스트(BEANIST), 유튜버 박막례와 협업한 커피믹스 2종(스페셜 골드블렌드·모카블렌드), 캡슐커피 3종, 컵커피 5종, 콤부차 등을 전시한다.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누리소통망(SNS)에 올린 관람객들은 룰렛 이벤트에 참가해 캡슐커피 머신, 커피믹스, 비니스트 등을 챙길 수 있다.
전시 제품 가운데 비니스트는 각각 콩과 전문가를 뜻하는 영어 빈(BEAN)과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합성어로, 커피만 생각하는 이디야 브랜드의 열정이 담겼다. 비니스트의 특징은 콜롬비아와 에콰도르에서 생산된 원료를 쓰고, 입자가 고운 원두 10%를 넣어 커피 전문점의 맛을 살린 것이다.
박람회 기간 이디야커피는 매장과 비슷한 별도 공간을 마련해,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브랜드를 알린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미국·대만·몽골에 커피믹스를 수출했고,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여러 가지 제품을 선보이며 유통망 확장에도 힘쓴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