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코리아, 크라운 사전계약 실시
토요타코리아, 크라운 사전계약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 크로스오버 내달 5일 출시
토요타코리아가 내달 5일 플래그십 모델인 '크라운'을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가 내달 5일 플래그십 모델인 '크라운'을 공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토요타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내달 5일 플래그십 모델인 '크라운'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플래그십 모델인 크라운은 지난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모델로 출시돼 69년간 지속 판매됐다. 내달 출시될 모델은 16세대로 '새로운 시대를 위한 크라운'을 목표로 세단과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를 주축으로 세단, 스포츠, 에스테이트 등 4가지 타입으로 공개됐다. 

한국에는 소개되는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2.5리터 하이브리드(HEV)와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Dual Boost HEV) 등 2가지로 출시된다. 

크라운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e-CVT(전자식 무단변속기)가 결합돼 239마력의 힘을 낸다. 

크라운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2.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6단 변속기, 고출력의 수냉식 리어모터로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 크라운에는 바이폴라 니켈-메탈 수소(Bi-polar NI-MH) 배터리가 장착돼 출력을 향상시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