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ESG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h수협은행, ESG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ESG공시 기준 준수
사진=Sh수협은행
사진=Sh수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각 분야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수협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해양수산 전문은행이라는 정체성을 살려 해양환경 분야에서 국내 15개 주요기관과 'ESG 공공금융협약'을 체결하고 해양수산 공익상품을 판매하는 한편, 해양환경보호, 어촌지역 활성화 지원 등에 힘써왔다.

또 불법자금 세탁 적발·예방을 위한 '자금세탁방지'에 주력, 금융위원회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UN여성역량강화 원칙에 가입해 양성평등과 인권보호, 여성 리더십‧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기후변화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어업인 금융지원 확대 △리스크관리 역량 고도화 △중소기업 동반성장 강화 등을 주요 이슈로 선정하고 환경‧사회‧재무적 측면에서 향후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평가하는 등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GRI)과 미국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개정사항 등 최신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하고, 검증기관의 제3자 검증도 마쳐 내용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