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獨 정보보안인증 '티삭스' 획득
금호타이어, 獨 정보보안인증 '티삭스'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 투자, 시스템 고도화 등 추진"
 지난 27일 서울 광화문 금호타이어 본사에서 열린 티삭스 수여식에서 임완주 금호타이어 경영기획본부 전무(왼쪽)와 지신명 티삭스 평가기관 DQS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금호타이어는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로부터 정보보안 인증 '티삭스'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티삭스는 신차용타이어(OE) 공급사 등 세계 자동차 산업 공급망에서 요구되는 기준으로, VDA가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의 보안 평가 기준을 표준화하기 위해 만든 정보보안 인증제도다. 티삭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IEC 27001을 바탕으로 △정보 보안체계 △협력업체 보안체계 △데이터 보호체계 △시제품 보호체계 등 크게 4개의 항목으로 보안성을 평가한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서울 사무소를 비롯해 용인 중앙연구소, 광주·곡성 공장, 중국 남경·장춘 공장, 미국 조지아 공장 등 총 7개 사업장에서 티삭스를 획득했다. 이 업체는 지난해 정보보안 관리팀을 신설하고 전사보안책임자(경영기획본부장) 총괄 하에 정보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임완주 경영기획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정보보안 조직의 구성 및 관련 인증 평가 등을 통해 모빌리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며 "사이버보안 투자, 시스템 고도화 등 정보보안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보안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