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포스티, 개인화로 고객 경험 강화
카카오스타일 포스티, 개인화로 고객 경험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스타일 포스티, 개인화로 고객 경험 강화 (사진=카카오스타일)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카카오스타일의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Posty)'는 최근 한 달간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상품을 제안하는 '추천 상품'의 클릭 전환율이 앱 내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추천 정확도 향상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티는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 상품을 제안하는 'OO 님을 위한 추천 상품'을 홈 화면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UX(사용자 환경)를 개선하고 인공지능 모델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추천 영역을 업데이트했다.

그 결과 최근 한 달(3월 23일~4월 22일) 간 개인화 추천 영역의 상품 클릭 전환율(CVR)은 작년 같은 기간 29%에서 올해 22%p 늘어난 51%를 기록했고 추천 상품의 클릭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클릭 수 자체도 전년 동기 대비 406% 늘었다.  

또한 포스티는 페이지를 넘길 필요 없이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무한 스크롤 방식'을 홈 화면에 도입하고 개인화 추천, 타임 특가, 주요 기획전 등 영역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3월 한 달간 홈 화면에서 발생한 상품 클릭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6% 상승했다.

이 외에도 40대 이상 고객이 많이 구매하는 카테고리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전문관'과 기간 한정 할인 중인 상품을 보여주는 '타임특가' 등의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