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정비업계 사상 세계 최초 CRM 도입
SAP 코리아는 SK네트웍스(대표이사 정만원)의 국내 선도 전문 자동차정비회사인 SK스피드메이트가 SAP의 mySAP CRM(고객관리 솔루션)의 구축 작업을 끝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스피드메이트의 CRM구현은 자동차정비업계 사상 세계 최초이다.
현재 3천7백 여개의 주유소망과 250여 개의 직영 정비망을 확보해 국내 최초로 가격 정찰제, 정비 이력관리, 인터넷 예약정비, 18포인트 무상점검, 품질 보증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일반 자동차 고객들의 자동차정비에 대한 부담을 해소해 새로운 정비문화의 이정표를 세운 회사로 인정 받는 SK스피드메이트는 이번 SAP의 CRM 솔루션 구축으로 한층 더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가장 신뢰 받은 차량관련 종합 서비스 프로바이더’로서의 기반을 세웠다.
SK스피드메이트의 사업본부장인 김태진상무는 SAP CRM구축은세계 시장 1위인 SAP CRM 솔루션의 우수성 및SK스피드메이트가 사용 중인ERP인 SAP의 R/3, BW와의 호환성을 감안하고 결정한 것이라고 언급하고,SK네트웍스의
비전인 ‘고객, 상품, 채널을 완벽히 알고 통합할 능력을 보유한 ntegrated
Marketing회사’구축을 위해 SAP CRM으로 고객, 상품, 채널에 대한 정확하고 심도 있는 정보와 지식을 체계적으로 입수•분석해 이를 통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번 SAP CRM 구현 의의를 설명했다.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올 6월에 시작하여 10월 말로 끝내 약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SAP CRM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SK스피드메이트는 기존 ERP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확장 ERP시스템을 구축, 전사적 자원관리와 고객관리의 통합으로 고객의 요구가 전사적 영업 전략에 바로 반영될 수 있게 되어 보다 강화된 고객서비스와 효율적 영업으로 인한 수익률 향상을 도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적용된 솔루션은 mySAP CRM 4.0 버전이며 적용 모듈은 CRM 마케팅 및 애널래니티컬 CRM으로, 삼일회계법인, 인성 IDS가 SAP 코리아와 함께 컨설팅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