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동양 월지급 솔루션' 출시
동양종금證, '동양 월지급 솔루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동양종금증권은 7월 1일부터 은퇴 이후 생활 자금 마련을 고민하는 베이비붐 세대들을 위해 제2의 월급 개념으로 매월 수익을 지급하는 '동양 월지급 솔루션'을 출시한다.

동양 월지급 솔루션은 월지급 관련 서비스와 상품이 결합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투자하는 상품에 따라 '월지급 신탁 Plan', '월지급 방카슈랑스 Plan', '월지급 펀드 Plan', '월지급 채권 Plan', '월지급 ELS Plan', '월지급 Wrap Plan'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특히 월지급 브라질국채신탁 Plan과 즉시연금보험 Plan은 비과세 혜택을 통해 실질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상품이다.

표면이율이 연 10%인 브라질 국채를 신탁상품에 편입해 매월 이자를 수령하는 월지급 브라질국채신탁 Plan의 경우 한국과 브라질간의 조세협약을 통해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과 함께 환차익을 노릴 수 있다.

또, 월지급 즉시연금보험 Plan은 일시에 보험료를 납부하고 그 다음 달부터 공시이율에 의한 일정금액을 매달 연금으로 지급받는 상품으로 비과세 혜택을 통해 시중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상속 증여시 절세 Plan을 설계할 수 있는 특징도 있다.

국공채 투자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월지급식 Plan도 있다.

월지급 국공채 채권 Plan은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가 발행한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해 매월 이자를 수령하고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는 상품으로 1년에서 5년까지 설계가 가능하며 일반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매월 지급받을 수 있다.

월지급 Wrap Plan은 5년 만기 지역개발채권에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해 만기 이후 매월 원리금을 받는 상품으로 5년부터 20년까지 적립기간 선택이 가능하며 소액(10만원)으로도 적립이 가능하다. 투자대상인 5년 만기 국공채(지역개발채)는 연복리 채권으로 장기투자에 따른 복리 효과로 수익성이 높은데다 표면금리보다 유통금리가 높아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정민 동양종금증권 상품전략팀장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동양 월지급 솔루션을 활용하면 은퇴 이후 필요한 생활 자금을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