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감사 나눔 1·1·1 운동' 실시
포스코건설, '감사 나눔 1·1·1 운동'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건설은 최근 행복이 넘치는 일터를 조성하고, 긍정의 기업문화를 확산을 위해 '감사나눔 1·1·1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포스코건설은 최근 행복이 넘치는 일터를 조성하고, 긍정의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감사 나눔 1·1·1 운동'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감사 나눔 1·1·1 운동'은 △하루에 한가지씩 감사하기 △일주일에 한 번 감사문자 보내기 △한 달에 한 번 감사 손 편지 쓰기를 하는 운동으로, 이를 통해 포스코건설은 임직원 간의 신뢰와 소통의 문화를 뿌리내리고, 사내에 긍정의 기운을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포스코건설은 매일 오전 혁신활동의 하나인 비주얼플래닝(VP, Visual Planning) 시간을 통해 동료 직원들과 감사내용을 공유해 화목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비주얼플래닝은 부서 직원 간 업무계획과 실천현황 등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된 장소에 게시하고 그 내용을 공유하는 활동을 뜻한다.

이와 더불어 포스코건설은 지역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 13일 인천 송도 사옥 근무 직원들을 비롯해 포항, 광양, 인천, 부산 등 전국 각지 현장직원들에게 '행복'이란 꽃말을 지닌 백일홍 꽃씨를 나눠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앞으로 가족과 동료직원들과 함께 각 지역의 공공장소에 꽃씨를 심고, 가꾸는 활동을 하게 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사내 임직원은 물론 각 가정과 친구, 외부고객, 지역사회에 이르기까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사랑받는 회사,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을 나누자는 취지로 백일홍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위해 꽃씨 심기 인증샷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우수 인증샷으로 선정된 임직원들에게는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