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니크, 맞춤형 매장으로 고객 '호응'
크리니크, 맞춤형 매장으로 고객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효선기자] 지난 달 롯데 잠실점에 리뉴얼한 크리니크의 '서비스 애즈 유 라이크 잇' 매장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 것.

15일 크리니크에 따르면 셀프 테스팅 코너 '트라이 앤 바이 바(Try and Buy Bar)'와 '컬러 브라우즈 테이블(Color Browse Table)' 등 독특한 셀프 서비스 존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서비스 존은 각각 스킨 케어 제품과 색조 제품을 고객들이 자유롭게 테스팅할 수 있다.

크리니크의 10가지 인기 스킨 케어 제품으로 특별히 제작한 부스인 트라이 앤 바이 바는 제품 이미지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제품마다 다른 음악과 함께 1회 사용할 수 있는 소량의 샘플이 자동으로 제공돼 고객의 촉각, 청각, 시각적 감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그 동안 제품 테스팅 할 때 직원의 눈치가 신경 쓰였거나 테스트 제품이 비 위생적이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가졌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컬러 브라우즈 테이블은 크리니크의 다양한 아이와 립 메이크업 제품을 한 곳에 모아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게 한 부스다. 진열된 제품을 이용해 스모키, 내추럴 아이 메이크업 등 연출 팁이 제안돼 있어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원하는 룩을 쉽게 셀프로 시연 가능하다. 특히 베스트 셀러 제품과 신제품을 함께 구비해 크리니크의 색조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크리니크 관계자는 "서비스 존들은 세계 최초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먼저 선보이는 공간"이라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파우더룸에서 제품을 사용해 보는 듯 편안한 느낌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