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코리아, ‘메쉬 네트웍스’ 제품 발표
모토로라코리아, ‘메쉬 네트웍스’ 제품 발표
  • 임희정
  • 승인 2005.06.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대역 무선 네트워크 제공…재난 관리 시스템 활용
모토로라코리아 무선통신솔루션 사업부가 지난 16일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지능형 교통시스템과 공공안전 기관을 위한 메쉬 네트웍스(Mesh Networks) 제품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메쉬 네트워크란 통신시설이 없는 지역에서의 재난 발생 시 ‘메쉬(Mesh, 그물망)구조’로 통신망을 구축해 효과적으로 재난해 대처하는 광대역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모토로라 메쉬 네트웍스 솔루션은 미국 국방 연구소에서 개발한 메쉬 네트워크 기술을 상용화한 것으로, 미국 긴급 재난 관리 통신망과 첨단 지능형 교통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모토로라 메쉬 네트웍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MEA(Mesh Enabled Architecture) 시스템은 고속 데이터 통신, 위치 정보 시스템, 클라이언트간의 호핑 통신 기능 등 메쉬 네트웍스의 고유한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산업 분야의 자산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모토로라코리아 무선통신솔루션 사업부 최건상 상무는 “메쉬 네트웍스는 경찰 교통 통신망, 지능형 교통 시스템, 소방, 경찰 통신망 등 사고 및 재난시 신속하게 배치 가능한 무선 네트워크이다”라며 “많은 인명과 재산을 구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토로라는 지난 2005년 1월 미국 플로리다 주에 소재한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메쉬네트웍스사를 인수, 차세대 첨단 무선 통신망 솔루션 제공에 나서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