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출시
우리투자證,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우리투자증권은 개별주식을 자동으로 분할해 투자하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의 우리 스마트인베스터가 지수 추종형 ETF(6개)만을 대상으로 했다면 우리 스마트인베스터5.0는 국내증시를 대표하는 우량주식 총 311개(코스피200종목, 코스닥100종목 및 ETF종목 11개)를 대상으로 한다.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주식(또는 ETF)을 선택하면 스마트인베스터5.0 전략에 따라 분할매수하고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매도되어 수익실현을 한다.

스마트인베스터5.0 전략은 가격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서 매입단가 평균화 효과를 극대화 시키거나 내릴 때 덜 사고 오를 때는 더 사서 주가 상승에 따른 수익효과를 추구하는 등 다양한 유형으로 실행할 수 있다.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은 시스템트레이딩 전용HTS인 '우리 트레이더'를 통해 고객이 직접 전략을 작성하여 운용할 수 있고, 영업점 직원의 도움을 받아 전략을 운용하는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대안상품부 이윤학 이사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은 우리투자증권만의 특화된 투자솔루션으로서, 분할매수를 통해 주식투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는 투자대안으로 부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2011년 9월 '스마트인베스터' 서비스는 출시 1년여 만에 1만814좌, 3890억원의 잔고를 돌파했으며,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는 출시 이후 8.83%의 수익률(2월21일 기준)을 기록해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 1.04%를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