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證, 웹표준화·접근성 적용 홈페이지 오픈
한화투자證, 웹표준화·접근성 적용 홈페이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이 다양한 웹브라우저 및 디바이스 환경에서 실시간 시세, 주식 매매, 금융상품 가입, 잔고조회, 뱅킹 등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웹'을 적용한 홈페이지를 증권사 최초로 오픈했다.

멀티 디바이스 웹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웹표준화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웹표준화는 국내에서 대중화 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구글의 크롬,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애플의 사파리, 오페라소프트웨어의 오페라 등과 같은 웹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현재 PC 외의 디바이스인 태블릿 PC 및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시세, 매매, 뱅킹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증권사가 디바이스 별로 제공하는 전용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멀티 디바이스 웹 오픈을 통하여 태블릿 PC 및 스마트폰에서도 기본 웹브라우저를 통해 PC 에서와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또 다음달 11일부터 시행되는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대비해 시각 장애인이 스크린리더 프로그램를 통해 화면 내용을 음성으로 들으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으며, 대비가 큰 색을 조합하거나 기호 등을 사용해 색맹 또는 색약을 가진 사용자가 웹 콘텐츠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웹 3.0 의 시대는 사용자가 어떠한 웹브라우저, 어떠한 디바이스, 어떠한 신체 조건에 있든지 상관없이 정보 접근성이 확보되고 그것을 매개로 소통의 문화가 가속화되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를 온라인 금융에 선도적으로 적용하고 장애인의 금융서비스 이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www.koreastock.co.kr) 및 고객지원센터(1544-8282)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