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지원 프로그램] 신한은행, 브랜드대사
[취업 지원 프로그램] 신한은행, 브랜드대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홍보대사·S20 기자단 구성

[서울파이낸스 은행팀] 대학생 및 젊은층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S20' 브랜드를 출시한 신한은행은 지난달 대학생 140명을 선발하고 '신한은행 브랜드 대사'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신한은행 브랜드 대사는 제18기 대학생 홍보대사와 제3기 S20 기자단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신한 브랜드 가치에 대한 대외 홍보와 신한은행 홍보 관련 아이디어 뱅크, 온·오프라인 메신저 역할 등을 수행한다. S20 커뮤니티를 통해 20대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정보들을 게재하며 동아리 지원 프로젝트, 글쓰기 이벤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대학생 홍보대사는 신한은행에 대한 친밀감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된 제도로 2004년 8월 1기를 모집한 이래 지금까지 1650명의 홍보대사를 배출했다. 이들은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홍보 및 자원봉사활동 등의 각종 제반 활동을 실시한다.

2011년 11월부터 운영중인 S20 기자단은 20대를 위한 브랜드 S20을 알리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기사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및 학교, 동아리, 블로그, SNS 등의 홍보에 주력하며 S20 커뮤니티 운영주체로서 아이디어 제안 및 콘텐츠 모니터링 활동도 전담한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기사 작성과 운영·기획에 참여하는 '청춘운영진', 기사 작성과 홍보를 함께 담당하는 '공감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최근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신한은행 브랜드 대사 140명이 선발됐으며 대학생 홍보대사와 S20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각각 5개월, 6개월이다.

브랜드 대사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에게는 매달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는 해외문화탐방 및 신한은행 입행 시 우대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브랜드 대사 역할을 통해 각종 사회봉사 및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여러 대학, 서로 다른 전공자들과 정보도 교환할 수 있다"며 "대학생 시절의 좋은 추억과 경험으로 간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