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전자단기사채 소매판매 시스템 개발
현대證, 전자단기사채 소매판매 시스템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현대증권은 3일 업계최초로 전자단기사채 소매판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증권은 전자단기사채 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매판매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달 24일 업계최초로 전자단기사채 소매판매를 실시, 1주일 동안 개인투자자에게 전자단기사채 180억 이상을 판매했다.

전자단기사채란 CP(기업어음)를 대체하기 위해 마련된 채무증권으로 만기 1년 미만인 단기자금을 전자방식으로 발행, 유통하는 단기금융상품이다.

CP는 종이어음 형태로만 발행해 실물인수도의 불편함, 만기의 장기화, 투자자 보호의 취약성 등이 단점으로 제기돼 왔다. 정부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자본시장법 개정안에 전자단기사채 활성화 계획을 포함하고 전자단기사채 육성을 정책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특히, CP는 분할유통이 불가능해 개인투자자의 접근이 불리했으나 전자 단기사채는 분할유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 개인투자자들의 새로운 단기금융상품 대안으로 떠올랐다.

김승철 채권마케팅부 부장은 "전자단기사채는 개인투자자에게 투명하고 접근이 용이한 단기금융상품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단기사채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나 매수에 대한 문의는 가까운 현대증권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