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證, 고배당주 투자 펀드 판매
한국證, 고배당주 투자 펀드 판매
  • 김성호
  • 승인 2005.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수익성과 안정성이 높은 고배당주에 집중투자하고 비과세혜택이 있는 ‘세이고배당주식형’과 ‘세이고배당 밸런스드60’ 등 배당투자펀드 2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이고배당주식형’은 수익성과 장기안정성이 높은 고배당주에 70% 이상 투자해 배당수익과 매매 차익을 추구하며 나머지는 유동성 자산에 투자한다.

‘세이고배당밸런스드60’은 고배당주에 50~70% 투자해 배당수익과 매매차익을 추구하고, 국공채에 30%이내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이자수익까지 추구한다.

이들 펀드는 시장 전체를 벤치마킹하는 일반 주식형 펀드와는 달리 철저히 고배당 종목에 집중 투자, 그 성과가 시장지표와는 상대적, 시간적으로 차별화를 이루게 된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증시변화에 따른 하향 리스크가 작고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한 고배당 종목에 투자해 주식시장 전체와는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고배당주는 3~5년간 배당,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이 높은 종목 중에서 선별해 선정하게 된다.

배당소득과 이자소득 비과세혜택까지 주어진다. 올해 말까지 1인당 8000만원까지다. 펀드수수료 1%를 선취하게 되며, 만기 없이 언제든지 환매가 가능하다.

한국증권 임태일 상품기획부장은 “연말을 앞둔 배당투자가 유효한 시점인데 배당투자는 수익이 검증된 간접투자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다소 안전하다”며 “투자성향에 따라 주식형·혼합형 등에 구분해서 가입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