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NSS로부터 UTM 인증 획득
포티넷, NSS로부터 UTM 인증 획득
  • 남지연
  • 승인 2005.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업체 포티넷(CEO 켄 지)의 시스템 포티게이트3600이 NSS(보안 시스템을 위한 세계 최초의 독립된 보안 테스트 기관)그룹으로부터 UTM(Unified Threat Management)인증을 획득했다.

포티넷은 자사 포티OS(FortiOS) 2.8 펌웨어를 사용하는 포티게이트-3600 시스템이 UTM을 위한 성능, 신뢰성, 보안, 효율성, 유용성 등을 인정 받아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 경쟁에는 총 6개의 업체가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첫 번째 UTM 테스트를 통과하여 NSS 인증을 받게 된 기업은 두 기업으로, 포티넷이 그 중 하나가 되었다.

그간 포티넷은 침입방지시스템(IPS) 부분에 대한 NSS 인증, 7개의 ICSA 인증 (서버 안티바이러스, 클라이언트 안티바이러스 제거 및 탐지, 방화벽, IPSec/SSL VPN, NIDS), CC EAL-4, 그리고 FIPS 인증을 획득했다.

NSS 그룹의 밥 왈더 이사는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3600 시스템은 성능, 신뢰성, 보안, 효율성, 유용성 등 모든 테스트 부분에서 뛰어난 UTM 능력을 선보여 NSS 그룹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였다.”라며, “포티게이트-3600 시스템은 단일 보안 기능을 실행하던, 모든 UTM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시키는 것에 상관없이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NSS 그룹은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시스템을 주목할 필요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는 포티게이트 시스템이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뿐만 아니라 진화하는 네트워크 위협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기 위한 UTM 기능을 단일 ASIC 기반의 가속 엔터프라이즈 보안 시스템으로 통합시켰기 때문이다.


포티넷의 포티게이트-3600 시스템은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VPN, IPS, 안티스팸, 웹 필터링 및 트래픽 쉐이핑 등과 같은 필수적인 UTM 기능을 갖춘 ASIC 기반의 가속 엔터프라이즈 보안 시스템이다.

또한 4개의 기가비트 파이버 및 2개의 기가비트 코퍼 포트를 특징으로 하며, 초당 4 기가바이트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포티넷의 마이클 지 CTO는 “이번 인증으로 포티넷은 업계 최고의 포티게이트 보안 시스템으로 단일 또는 통합 보안 기능을 선보이며, UTM과 IPS 부분에서 NSS 인증을 받은 첫번째 보안 업체가 되었다.”라며, “모든 규모의 네트워크에서 필요한 보안 지원을 목적으로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 높은 보안 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