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자산운용, 중소형주 전담운용팀 신설
동양자산운용, 중소형주 전담운용팀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동양자산운용은 중소형주를 전담운용하는 주식운용2팀을 신설하고, 중소형주 투자에 역량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주식운용2팀은 공모주식형펀드인 중소형 고배당주식형펀드와 국민연금 중소형 위탁운용, 코넥스펀드 등 국내 중소형주만 집중 운용한다.

최영철 주식운용2팀장은 "최근 대형주와 중소형주간 수익률 괴리가 역사적 저점까지 확대되어 있어 중소형주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설 기회"라며 "중소형주에 특화한 전담팀을 통해 펀드 수익률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최근 국내주식시장에 외국인 매수세가 주춤하는 사이 중소형주가 강세를 보이는 기회를 틈타 펀드의 운용성과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다. 동양 중소형 고배당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ClassC' 펀드의 최근 1년 수익률은 1년 17.72%로 동 기간 업계 중소형주펀드 유형평균 11.14% 및 코스피 수익률 8.42%를 상회하는 결과다.

동양자산운용은 최근 동양그룹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주주인 동양생명이 동양그룹과의 계열 분리를 추진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동양자산운용 관계자는 "어려울 때일수록 내부적으로는 내실 다지기에 나서야 할 때"라며 "최근 어려운 사태에도 믿고 투자해주신 고객분들께 우수한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