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 출시
KB국민銀,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KB국민은행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자들을 위한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압류방지 전용통장인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공단에서 지급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만 입금이 가능한 통장으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협약을 통해 매월 지급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 중 150만원 이하에 대해서는 압류 등이 원칙적으로 제한된다.

이에 따라 대출 원리금 연체 등으로 소유 재산에 대한 압류가 들어와도 매월 입금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 중 150만원 이하의 연금급여를 지킬 수 있어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자와 그 가족들의 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 가입자에게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임에도 평균잔액 100만원까지는 연 2.0%(기본이율 포함)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아울러 연금수령실적이 있는 수급자에 대해 인터넷뱅킹 다른은행(타행) 이체수수료 등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 출금수수료 및 타행 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 창구를 이용해 은행업무를 하는 수급권자를 위해 KB국민은행 창구에서 이 통장을 통해 다른은행(타행)으로 이체하는 경우에도 수수료가 면제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을 통해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권자와 그 가족들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