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證, 명품Wrap 판매
굿모닝신한證, 명품Wrap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7부터, 이익의 성장세가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배당이 예상되는 명품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名品Wrap”을 판매한다.
 
‘명품랩’은 증권가의 ‘Mr.쓴소리’정의석 부장이 지난 4월 발표한 ‘명품주식들에 대한 보고서’에서 착안하여 개발한 상품이다.
 
정의석 부장은 명품주식을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주식, 자식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주식, 희소성을 가진 주식이라고 규정하고, 이러한 주식들의 특징은 무엇보다 이익의 성장세가 지속적이고 배당이 안정적인데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주식이라고 정리한 바 있다.
 
‘명품랩’은 정의석 부장을 비롯 리서치센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명품랩만을 위한 운용자문위원회를 별도로 구성하여, 명품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주식들을 까다롭게 선정하고, 랩 운용팀이 이를 운용하게 된다.
 
‘명품랩’의 운용방법은 주식을 100% 이하로 편입하고 배당분도 주식으로 재투자한다. 주식으로 편입되지 못한 현금 부분은 환매조건부채권(RP)으로 자동 재투자 된다. 
 
가입기간에 대한 제약은 없으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상품의 취지를 고려하면5년 이상의 장기투자를 권장한다. 최소가입금액은 명품주식으로 선정된 종목의 최소비중 편입을 위해 임의식의 경우 3천만원 이상, 적립식의 경우는 월 2백만원 이상이다.
 
굿모닝신한증권 WM지원부 김성태 부장은 “굿모닝신한증권이 선정한 명품주식 20선의 과거 수익률은 강남APT 매매가격 및 채권보다 월등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런 현상은 증시가 선진화 될 수록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