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에너지솔루션 사업 '적극 홍보'
LG그룹, 에너지솔루션 사업 '적극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A공항 터미널 곳곳에 설치된 LG그룹의 에너지솔루션 광고 (사진=LG그룹)

가전·화학·디스플레이→에너지솔루션 '차세대' 주력사업 낙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가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집중 육성 중인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해외 시장에 적극 알리고 있다. LG는 가전과 화학, 디스플레이 등 글로벌 1위 제품의 뒤를 이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낙점한 상태다.

14일 LG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미국 LA공항 국내선 터미널 36곳에 70인치 사이니지를 설치, LG의 '토탈 에너지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이는 15일부터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리는 '솔라 파워 인터내셔날(Solar Power International)' 기간에 맞춰 공항의 사이니지 광고를 통해 사업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글로벌 태양광업체 약 600개사, 1만5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솔라 파워 인터내셔날 전시회는 인터솔라 유럽(Intersolar EU)와 함께 세계 태양광 전시회의 양대 축으로 꼽힌다.

LG전자는 이 전시회에 6인치대(가로 세로 각각 15.67cm) N타입 기준 세계최고 수준인 19.5%의 효율과 320W의 출력을 구현한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인 '네온(NeON)2' 등을 선보여 해외 고객 접점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LG는 이와 함께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밸류 체인(Value Chain)별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한 영문 사이트를 개설하고,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에너지솔루션 분야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이들을 활용한 국내외 실증 사례들을 소개한다.

현재 그룹 내 계열사 가운데 △LG전자가 고효율 태양전지, 에너지저장장치(ESS), LED 조명 등 △LG화학이 전기차 및 ESS용 배터리 △LG CNS가 스마트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 원격검침인프라(AMI), 전기차 충전 인프라, 에너지사업 시스템 통합/운영 △LG퓨얼셀시스템즈가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LG 관계자는 "LG는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효율적 사용 및 관리에 이르는 '완결형 에너지 밸류 체인'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으로 해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