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보안관제전문업체 자격 획득
KT DS, 보안관제전문업체 자격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DS는 정부로부터 보안관제전문업체 자격을 획득함에 따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수시장에서도 본격적인 보안관제 사업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KT D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 DS는 정부로부터 보안관제전문업체 자격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수시장에서도 본격적인 보안관제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보안관제전문업체는 국가사이버안전규정에 의거, 국가·공공기관 보안관제센터 운영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011년 7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다.

경험과 전문성, 신뢰도 평가에서 기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주어지며, 현재 국내에는 KT DS를 포함해 14개의 보안관제전문업체가 지정돼 있다.

KT DS는 KT로부터 분사되던 2008년부터 KT그룹의 정보보안 업무를 수행해 왔다. 이번 보안관제전문업체 지정을 계기로 KT DS는 그룹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공공 및 대외 고객에게 확대 서비스 한다는 전략이다.

김기철 KT DS 대표는 "국내 최고의 통신서비스와 최대 규모 IT 시스템의 보안을 책임져 온 KT DS가 이제 국가와 기업들에게 차별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