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1인 가구용 '아이시스8.0' 1L 페트병 출시
롯데칠성음료, 1인 가구용 '아이시스8.0' 1L 페트병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시스8.0 제품군 총 4종 (사진 = 롯데칠성음료)

[서울파이낸스 김소윤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1인 가구 식탁에 적합한 물 사이즈인 '아이시스8.0'의 1L 페트병 제품을 18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2L 용량에 비해 이동 및 보관이 편하고, 주 타깃인 1인 가구와 여성 소비자가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용량으로 제작됐다. 패키지는 기존의 원 및 정사각 형태에서 차별화 된 직사각형 모양으로 제작돼 중대형 사이즈임에도 1인 가구가 많이 사용하는 미니 냉장고에 쏙 들어가고 한 손에 쉽게 잡히도록 그립감도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의 품목 차별화와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며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혼밥, 혼술 등 소비자 트렌드 변화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물 또한 끓여 마시거나 정수기를 이용하지 않고 웰빙 트렌드에 따라 미네랄이 풍부한 생수를 필요한 수량만큼 구매하는 등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자 성향을 고려해 1인 가구를 위한 적정 용량인 1L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는 것.

롯데칠성음료는 이 제품을 1인 가구 밀집 지역과 오피스 지역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아이시스8.0 1L 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의 300ml, 500ml, 2L 제품들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