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이끄는 해브앤비, '세계 100대 뷰티 기업' 등극
닥터자르트 이끄는 해브앤비, '세계 100대 뷰티 기업'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닥터자르트는 해브앤비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다. 미국을 비롯해 유럽, 중동 등 전세계 31개국에 진출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사진=닥터자르트)

기업 설립 이래 최초 순위 진입…전년 比 매출 172%↑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닥터자르트 모회사 해브앤비가 미국의 뷰티∙패션 전문 매체인 우먼스 웨어 데일리(WWD)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에 등극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재증명했다.

19일 해브앤비는 올해 WWD가 발표한 '세계 100대 기업 순위'에서 92위에 랭크되며 기업 설립 이래 최초로 순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은, 순위에 등재된 100대 기업 중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한 기업으로 소개됐다는 점이다.

해브앤비는 지난해 약 234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 172%를 달성했다. WWD는 해브앤비 고속 성장의 배경으로 지속적인 해외 진출과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획기적인 제품, 그리고 독특한 컨셉의 플래그쉽 스토어를 꼽았다.

닥터자르트는 해브앤비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브랜드다. 미국을 비롯해 유럽, 중동 등 전세계 31개국에 진출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전 세계 패션·뷰티 업계 및 관계자들의 필독지로 알려진 신문사 WWD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순위'는 전세계 뷰티 기업들의 공시된 실적 자료를 기반으로 집계된다. 올해 발표된 이번 순위는 각 기업의 지난해 매출액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해브앤비 관계자는 "해브앤비 설립부터 염두해 온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으로서의 노력의 성과로 세계 100대 뷰티 기업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달하는 해브앤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