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10일부터 한 달간 추석명절 '특별수송기간' 비상근무
CJ대한통운, 10일부터 한 달간 추석명절 '특별수송기간' 비상근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추석 물동량 지난해 동기 比 약 25%↑
CJ대한통운이 오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추석명절 특별수송기간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CJ대한통운 택배 터미널에서 휠소터를 통해 택배기사들이 분류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오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추석명절 특별수송기간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CJ대한통운 택배 터미널에서 휠소터를 통해 택배기사들이 분류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이 오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추석명절 특별수송기간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택배물량에 추석명절 선물물량까지 더해지면 2018년 추석 물동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CJ대한통운은 특별수송기간 중 급증하는 택배 물동량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본사에 비상상황실을 설치해 전국 물동량을 확인할 수 있게 모니터링 강화‧배송지원 인력 추가 투입‧현장 자동화 등 비상근무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적정온도가 필요한 신선식품의 경우 냉동‧냉장 물류센터와 컨테이너 등 장비와 시설을 총동원해 최대한 신속하게 배송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회사는 전국 택배 터미널을 대상으로 설치하고 있는 '휠소터(Wheel Sorter)'가 급증하는 특수기 물동량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휠소터란 소형 바퀴를 통해 택배상자를 배송지역별로 자동 분류하는 장비로, CJ대한통운에 따르면 현재까지 약 140곳에 설치돼 이전 택배기사가 직접 눈으로 주소를 확인하고 일일이 물량을 분리해야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도 매우 단축된다.

택배 운송조회를 원하는 고객은 CJ대한통운 택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택배접수 또는 상품 구매 시 받은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CJ대한통운 외 다른 택배사의 배송추적도 가능하다.

또 CJ대한통운은 24시간 언제‧어디서나 택배 관련 궁금증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대화형 로봇인 '챗봇(Chatter robot)'도 도입했다며, 챗봇에서는 배송관련 응대를 비롯해 요금문의‧포장방법‧접수 가능 일자‧특정 지역 택배 배송 가능 여부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연휴가 끝난 이후에도 택배물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특정일시에 사용해야하는 상품은 충분한 여유를 두고 주문해야 한다"며 "홈쇼핑‧온라인몰(On-line Mall) 등에서 주문할 때에는 판매처에서 공지한 배송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스마일 2018-09-10 23:56:32
물류센타 하청직원 죽으면 원청이라 벌금 650만원~ 택배기사 배달사고, 교통사고, 과로로 인한 죽음은 개인사업자라 책임없고~ 택배기사로 범죄예방하다 택배기사가 범죄저지르면 개인정보라며 택배사 못 밝히도록 처리하고~ 다른 택배기사 범죄 피해자 집에 경찰수사중에도 배달보내고도 개인사업자라서 책임없다고 하고 대리점은 신고한 피해자 고객정보유출하여 2차 피해 당하도록 만드는게.. 업계 1위 대기업 택배사의 민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