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째 임시선박···HMM, 미주노선에 4600TEU급 투입
6번째 임시선박···HMM, 미주노선에 4600TEU급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M 포워드호. (사진=HMM)
HMM 포워드호. (사진=HMM)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HMM(현대상선 새이름)은 국내 기업들의 대미 수출화물 운송을 돕기 위해 부산~미국 LA 노선에 6번째 임시선박인 4600TEU급 컨테이너선 'HMM 포워드(Forward)호'를 긴급투입했다고 10일 밝혔다.

5번째 임시선박을 투입 한 지 열흘 만이다.

HMM 포워드 호는 3900TEU의 화물을 싣고 부산 HMM부산신항터미널(HPNT)에서 출발해 오는 21일 LA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선적된 화물 가운데 약 55%의 물량은 중견·중소기업의 화물로 채워졌다.

A업체는 해외 해운사에서 컨테이너 박스 부족으로 선적을 못했던 냉동화물 180TEU를 HMM 임시선박에 선적해 무사히 운송할 수 있게 됐으며 B업체 또한 선복부족으로 해외 해운사에서 기피하는 기계류 등 특수화물(OOG, Out of Gauge Cargo) 40TEU 선적을 완료했다.

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로 공기청정기 물량 수요가 급증한 C업체 또한 40TEU를 보낼 수 있었다.

현재 세계 해운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상반기 위축됐던 해상 물동량이 하반기부터 급증하면서 선박은 물론 컨테이너 박스 확보도 어려운 상황이다.

유휴 선박도 없이 HMM은 이 같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국내 수출기업들의 원활한 운송을 돕기위해 지난 8월부터 매달 1~2척의 임시선박을 확보, 미주 노선에 지속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이달 월말에도 5000TEU급 컨테이너선 1척을 한번 더 투입하는 데 이어 내년 2월까지 매달 1척 이상의 선박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HMM 관계자는 "지속적인 임시선박 투입은 수출에 차질을 빚고 있는 국내 화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수출기업들의 화물이 차질없이 운송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의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