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하나TV' 신규 프로그램 개편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하나TV' 신규 프로그램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의 2021년 신규 프로그램 개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채널의 주요 콘텐츠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 '골목기행', 하나금융그룹 사내유튜버인 핫튜버와 함께하는 금린이 금융 길라잡이 '금은방'(금융 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생활기 '궁금해썹' 등이 있다.

골목기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로 기획했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주변 상권인 '다동편'을 시작으로 총 4화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골목기행 영상을 통해 소개된 가게를 방문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식사권을 선물한다. 골목기행에 소개된 가게를 방문해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50명을 선정해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 스포츠단(축구단, 농구단, 골프단 등)과 협력해 진행하는 예능형 기부 콘텐츠 '하나로뭉쳐'도 신규 방영한다. 하나로뭉쳐는 하나은행 소속 30대 직장인들이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함께 다양한 코칭과 이색적인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해 스포츠스타를 꿈꾸는 취약계층 어린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ESG 기획팀 관계자는 "재미와 정보를 담은 하나TV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 제작해 하나금융의 ESG 경영철학을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