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몽골에 '아이CU' 수출
BGF리테일, 몽골에 '아이CU' 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협력사 제안으로 도입···울란바토르 경찰청과 업무협약
몽골 CU 점포에서 모델들이 어린이 실종·학대 예방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몽골 CU 점포에서 모델들이 어린이 실종·학대 예방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비지에프(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CU)의 어린이 실종·학대 예방 캠페인 '아이CU'가 몽골에 수출된다. 13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몽골 협력사 센트럴 익스프레스의 제안을 받아들여 현지 CU 점포에서 실종 어린이 임시보호 플랫폼 노릇을 하게 됐다. 

한국에서 2017년 시작된 아이CU는 영어 '아이 케어 포 유'(I Care for yoU)의 줄임말로, 실종되거나 학대받는 어린이를 발견할 경우 CU 점포에서 보호하며 경찰에 알려줘 해결책을 찾는 게 뼈대다. 실종·학대 어린이 보호를 위한 민관협력 체계인 셈이다. 

몽골 내 CU 운영사 센트럴 익스프레스는 지난 5월 울란바토르경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지 CU 점포를 실종 어린이 임시보호 플랫폼으로 쓰기 시작했다. 2018년 한국을 찾은 센트럴 익스프레스 관계자들이 아이CU를 눈여겨봤는데, 현지 CU 100호점 달성을 계기로 도입 제안을 했다. 

몽골은 올해 통계청 기준 전체 인구 333만명 중 절반에 가까운 153만명이 올란바토르에 살고 있을 만큼 수도권 집중이 심하다. 게다가 국민의 31.5%가 0~14살이다. 그러나 돌봄시설 부족과 팍팍한 살림살이 탓에 매년 울란바토르의 실종아동만 1200명이 넘는다. 센트럴 익스프레스의 아이CU 도입 제안 이유를 짐작할 수 있는 수치다. 

몽골 CU에선 길 잃은 어린이를 보면 바로 경찰서에 신고하고 판매시점정보관리(POS) 단말기를 통해 모든 점포에 알려준다. 실종아동을 보호한 점포에선 경찰 등에게 보내줄 때까지 안전을 책임진다. 

임형근 BGF리테일 해외사업실장은 "아이CU가 몽골에서도 아이들을 지켜주는 안전망으로 자리 잡도록 현지 협력사와 협업할 것"이라며 "편의점 사업 노하우 전수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 창출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