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BGF리테일, '금융·유통' 융합 디지털 혁신채널 선봬
하나은행-BGF리테일, '금융·유통' 융합 디지털 혁신채널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채널 통해 약 50가지 은행 업무 처리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BGF리테일과 서울 송파구 CU마천파크점에 금융과 유통이 융합된 디지털 혁신 채널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 점포에는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독립된 공간인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이 별도로 구성됐으며,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에 은행 상담원과 화상 상담 연결이 가능한 종합 금융 기기 STM(Smart Teller Machine)과 현금지급기가 각각 1대씩 설치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해당 점포 내 STM에서 △기존 ATM 업무 △금융거래를 위한 신분확인·바이오 인증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체크카드 발급 △보안카드(OTP) 발급 등 약 50가지의 다양한 은행 업무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해당 점포에서 하나카드로 상품을 구입할 때 추가 가격 할인이나 CU멤버십 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등 금융과 유통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하나은행과 BGF리테일은 하나은행 영업점 내 CU편의점 입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 제휴 확대와 더불어, 금융 사각지대 위주의 디지털 혁신 채널 구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금융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하나은행과 BGF리테일의 고객 모두에게 보다 간편하고 혁신적인 전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