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4분기 적자폭 2조 이상···목표가↓"-현대차證
"한국전력, 4분기 적자폭 2조 이상···목표가↓"-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현대차증권은 23일 한국전력에 대해 올해 4분기 적자폭이 2조 이상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7000원에서 2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강동진 연구원은 "한국전력은 올 3분기 여름철 성수기에도 불구하고 높아진 에너지 가격과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전기요금 구조로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다"며 "분기 추가적인 에너지 가격 상승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돼 적자폭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강 연구원은 "여름철 성수기에도 9000억 원을 웃도는 적자를 기록했는데 올 4분기 적자폭은 2조 원 이상이 될 것"이라며 "흑자전환은 2023년이 돼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전기요금이 상승할 경우 재생에너지와 가격 경쟁력이 낮아지는 점 역시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지적이다. 

강 연구원은 "향후 높아지는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RPS)에 따른 비용과 탄소배출권 가격의 상승, 유가 이외에도 요금 인상요인이 지속되는 가운데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가격이 낮아지는 것은 결국 그리드 패러티(신재생에너지 발전단가와 기존 화석에너지 발전단가가 같아지는 균형점)를 앞당기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단순히 요금과 국제 에너지 가격 흐름에 따른 트레이딩이 어려워졌다"면서 "주가 반등은 당분간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