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보툴리눔톡신 생산 전용 오송공장 준공
종근당바이오, 보툴리눔톡신 생산 전용 오송공장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충북 청주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열린 종근당바이오 오송공장 준공식에서 김영주 종근당 대표(오른쪽부터), 고한승 한국바이오협회 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임택수 청주시 부시장, 이정진 종근당바이오 대표,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 신형근 충북도청 경제통상국장, 이환영 벨이앤씨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바이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종근당바이오는 충북 청주 흥덕구 오송생명과학단지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 전용 생산시설인 오송 공장을 준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종근당바이오는 총 457억원을 투입해 2만1501㎡(6500평)의 대지에 연면적 1만3716㎡(4200평) 규모로 오송 공장을 지었다. 오송 공장은 현재 연간 600만바이알(병)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종근당바이오는 오송 공장의 생산능력을 향후 연간 1600만 바이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종근당바이오는 유럽 소재 기관으로부터 보툴리눔 균주를 도입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정진 종근당바이오 대표는 "오송 공장은 종근당바이오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보툴리눔 톡신 제제 사업 진출의 신호탄이자 전초기지"라며 "향후 미국과 유럽에서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승인을 추진해 보툴리눔 톡신 사업 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