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로그인 없이 앱 실행 가능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의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홈 화면에서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 대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홈 화면 하단에는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원큐페이 등 주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각 메뉴 간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원큐페이에서 제로페이 상품권까지 결제 기능도 확대했다.
또 앱 실행 시 사용자의 로그인 없이도 다양한 금융상품, 재테크 콘텐츠 등을 둘러보기가 가능하다. 금융상품 거래, 자산관리 등은 실명인증을 위해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만 앱 실행 후 원하는 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진행되면서 보다 빠르고 손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업데이트한 하나원큐 앱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나머니 1000머니(선착순 10만명)를 제공하며, △앱 내 쿠폰마켓에서 쿠폰 구입 고객 대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선착순 3만명) △친구·지인과 이벤트 공유 시 빽다방 아이스크림 쿠폰(추첨 3만명)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는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며 "쉽고 편리한 뱅킹 앱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