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소상공인·중기 코로나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추가 연장"
금융위 "소상공인·중기 코로나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추가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금융당국이 다음달 종료될 예정이던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코로나19 대출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추가 연장한다.

금융위원회는 21일 국회에서 소상공인 및 방역 지원을 위한 추가경정(추경) 예산안이 의결·확정됨에 따라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의 추가 연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회는 이날 추경 예산안을 의결하면서 정부가 전 금융권과 협의를 거쳐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 추가 연장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는 부대의견을 제시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올해 들어 코로나19 변이 재확산으로 방역조치 완화가 진전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를 운영 중인 금융권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충분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융위는 지난해 9월 코로나19 금융지원 조치를 다음달 말까지로 연장하면서 지원 종료에 따른 연착륙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최근 오미크론 변이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급증하면서 금융지원 조치를 재연장해야 한다는 주장이 이어졌다.

아울러 금융위는 금융감독원 등과 함께 자영업자 경영·재무상황에 대한 미시분석을 세밀하게 진행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영업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