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년 연속 1위
삼성전자서비스,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년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 시행 후 1위 유지···품질·만족도 등 최고점"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서비스센터 부문 1위 선정 기념 촬영 (사진=삼성전자서비스)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서비스센터 부문 1위 선정 기념 촬영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일 발표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 시행 후 줄곧 1위 자리를 지키며 의미 있는 기록을 이어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산업계 종사자, 증권가 애널리스트 등 약 1만2000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90개 산업, 776개 기업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기업 선호도,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해왔다. 제품 세척은 물론 점검 및 수리까지 원스톱 고객 맞춤형 가전관리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가전·TV'가 대표적이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삼성케어플러스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서비스 이용자 수가 지난해 월평균 17% 이상 증가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센터도 178개를 운영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이동식 서비스센터로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신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와 고객의 불편을 비대면으로 신속하게 해결해 주는 '원격상담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11년 연속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3-21 10:45:55
삼성전자서비스 세탁기 서비스 사례
[삼성드럼세탁기 세탁 중 도어가 잠겨 열리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서비스 받은 결과]
(요약)
서비스 기사가 강제로 세탁기 도어를 열어 파손한 후, 메인보드 고장이고, 메인보드를 구할 수 없으니 세탁기를 교체하여야 한다고 한 후 돌아갔음
제가 인터넷상에서 메인보드를 4차례 구입하여 교체하였으나 똑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고
결국 세탁기를 분해하여 점검중 케이블이 마모(손상)되어 절단 것을 발견하였고,
세탁기 고장원인은 메인보드가 아니고, 도어 전원연결 케이블 손상이 원인으로 밝혀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