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위니아는 자사 김치냉장고 '딤채'가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회(2004년~2012년, 2014년~2022년)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올랐다.
딤채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고 있다. 딤채 신제품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김치숙성 알고리즘을 탑재하고 최근 식문화 트렌드인 홈술, 홈메이드를 반영해 막걸리와 과일청을 만들어 보관할 수 있는 발효숙성 모드가 적용됐다. 청자와 백자의 아름다움에 착안해 세련되고 우아하게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종류별 와인 보관이 가능한 '보르도 스페셜' 룸을 탑재한 5룸 모델도 선보였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위니아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