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와 신규 블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동차 경주를 콘셉트로 개발한 스피드 그랑프리는 퍼즐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이용자들이 레이싱을 즐기는 경쟁 이벤트다. 애니, 몽이, 아리 등 애니팡 프렌즈 캐릭터를 골라 예선, 결승을 거치며 우승을 향한 순위 경쟁을 펼치는 이번 이벤트는 카레이서로 분한 애니팡 캐릭터들의 질주를 즐길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경기장 곳곳에서 등장하는 부스터, 장애물, 스피드업 버튼 등으로 이색 재미를 전할 스피드 그랑프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순위에 따라 루비, 번개팡, 스탬프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2의 월드맵 배경을 변경하고, 신규 블록 '타깃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타깃팡은 같은 블록을 가로, 세로 2개씩 매치하면 생성되는 특수 블록으로 빠른 속도로 날아가 장애물을 타격하는 것이 특징으로, 퍼즐 플레이의 전략적인 재미와 속도감을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윤덕용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이번 이벤트와 업데이트는 레이싱과 비행형 특수팡을 소재로 속도감을 즐길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신규 콘텐츠와 함께 다양한 경품과 증정품을 준비한 기념 행사 역시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오는 31일까지 유료 아이템 구매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에어컨, 로봇 청소기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와 참여자 모두에게 아이템을 선물하는 '돌려돌려 돌림판' 이벤트를 연다. 또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는 출석만 해도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중 모두 출석한 이용자 300명을 추첨해 영양제를 선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