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용 본격화
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 재생에너지 사용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롯데글로벌로지스)
(CI=롯데글로벌로지스)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탄소중립 실천 및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통한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재생에너지 사용에 나선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인 ㈜리싸이클플랫폼서비스, ㈜그린에너지플랫폼과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정부의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사업으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자사 물류센터 옥상 유휴공간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고 이를 통해 생산된 전기를 해당 물류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차로 올 연말까지 중부권메가허브터미널과 동대구서브터미널 2곳에 태양광 발전소 설치 공사를 완료하고,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 및 한국전력공사와 '제3자 PPA'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전력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고 탄소중립 실천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제3자 PPA는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전기사용자간 합의내용을 기초로, 한전이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 및 전기사용자와 각각 계약을 체결해 재생에너지 전력을 제3자간에 거래하는 제도다.

태양광 발전소가 설치되는 롯데글로벌로지스 2개 터미널의 연간 예상 발전량은 약9.1GWh(중부권메가허브터미널:7.7GWh, 동대구서브터미널:1.4GWh) 규모로 탄소 배출량을 연 4185톤(t)가량 줄일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특히 이는 롯데글로벌로지스 지난해 탄소 배출량의 7.8%를 감축하는 셈이다.

아울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태양광 발전 설비 시설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탄소배출량 절감 활동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친환경 경영을 더욱 강화해ESG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