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라이나생명,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나생명)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왼쪽)가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열린 수여식에 참여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라이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라이나생명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이사, 이재현 준법감시인(상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373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조지은 대표는 이날 인증 수여식에서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을 최우선가치로 두고 있는데 이는 기업의 윤리 경영과도 연결된다"며 "윤리경영의 기본이 준법에서 시작하는 만큼 당사는 이번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과 함께 법률과 규칙 준수를 기업문화로 정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은 지난해 4월 ISO(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활동 및 제품과 관련해 준법 의무 준수와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실행, 평가, 유지 관리하고 있는지 공인된 기관이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은 라이나생명의 △회사의 경영시스템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전 임직원의 정확한 업무 관련 법규 이해도 △현업 부서의 자체점검 프로세스 마련 △적정한 컴플라이언스 프로세스 및 평가 체계 운영 등의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