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IT아카데미 홍대, 산대특 우수 훈련기관상 받아
서울IT아카데미 홍대, 산대특 우수 훈련기관상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기업 수요 중심 커리큘럼 운영 성과"
서울IT아카데미 홍대가 우수기관 수상 이상헌 학교장이 포즈를취하고 있다. (사진=서울IT아카데미)
서울IT아카데미 홍대가 2022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우수 훈련기관상을 수여받았다. 사진 오른쪽이 이상헌 학교장. (사진=서울IT아카데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서울IT아카데미 홍대(이하 아카데미, 학교장 이상헌)는 최근 서울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주관 ‘2023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기관 워크숍’에서 2022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이하 산대특) 우수 훈련기관상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12일 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상은 서울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할 67개 직업훈련기관 중 우수한 훈련과정을 공급하고 인력양성에 크게 기여한 2곳의 훈련기관이 수상했다.

서울IT아카데미 홍대는 웹툰기업 수요 중심 커리큘럼 운영과 훈련생 동아리 활동 지원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아카데미는 홍대는 2022년 높은 모집률, 낮은 중도탈락률, 우수한 취업률을 달성해 2023년 직업능력심사평가원으로부터 다수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및 실업자 훈련과정을 승인받은 바 있다.

이상헌 학교장은 "아카데미는 2006년 국내 최초로 쇼핑몰 창업교육을 실시한 기관으로 취업·창업 교육과정이 특화돼 있다"며 "현재 게임 프로그래밍, 자바 프로그래밍, 정보처리산업기사(과정평가형), 오픈마켓 셀러, 웹툰 연출 및 PD 과정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산대특’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서울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급격한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지역 특화 산업의 기업 수요 반영,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과 차별화된 훈련과정을 공급하고, 훈련기관 훈련비와 훈련생 훈련장려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