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상장사 366곳,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의무기한 내 공시 완료"
거래소 "상장사 366곳,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의무기한 내 공시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 내부.(사진=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 내부.(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유가증권 상장법인 366사의 2022 사업년도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접수했다고 1일 밝혔다.

2022년도부터 의무공시 대상기업이 자산총액 1조원 이상 기업으로 확대돼, 작년 대비 21개사가 새로 보고서를 공시했다. 의무제출 대상 기업 이외에 DRB동일, 현대퓨처넷, 한솔홀딩스, 포스코스틸리온, KH 필룩스, DB, 동일고무벨트, 한솔홈데코, 한솔로지스틱스, 한솔피엔에스 등 10사가 자율적으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공시했다.

의무제출 대상 법인은 모두 기한인 5월31일까지 공시를 완료했다.

한국거래소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 준수, 기재누락 및 오기재 여부 등에 대한 판단을 위해 보고서에 대한 전수 점검을 실시한 후, 기재 및 설명이 미흡한 보고서에 대해서는 정정공시 요구 등을 통하여 기재 충실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 지배구조 현황을 충실하고 투명하게 기재한 상장기업에 대해서는 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지배구조보고서 공시 의무 대상은 지속적으로 확대돼, 2024년에는 자산총액 5000억원 이상 상장법인이 제출 대상이 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제고 및 주주와 투자자의 권익보호를 강화해 중장기 기업가치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