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 집> 대우증권 - 운용인력 노하우 '승부'
<특 집> 대우증권 - 운용인력 노하우 '승부'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1

대우증권(사장 박종수) ‘마스터 랩’은 과거 자문형 랩을 담당했던 인력들이 대거 포진해 운용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남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다. 대우증권은 일임형 랩의 성패가 독창적인 운용프로세스 구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우수한 운용인력 확보 및 육성이 관건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작년부터 ‘마스터 랩’의 투자유형 개발 및 운용을 전담하는 별도 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올해 초 대내외 고급인력을 대거 수용했다.

또 지속적인 전문 운용인력 확보를 위해 사내 우수인력을 ‘머니 매니저’로 양성하고 있으며, 상품의 체계적 리스크 관리를 위해 별도조직에서 각 상품별로 종목추천의 적정성 및 매매성과 분석을 통해 고객이 지정한 운용원칙을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마스터 랩’의 상품종류는 맞춤형, 리서치형, 인덱스형, 안정형, 혼합형, 추세형으로 구분된다.

이 중 맞춤형은 다양한 헤지 수단을 활용하는 동시에 자산배분 및 우량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 최저 가입금액은 5천만원이며, 주식편입비율에 따라 연 1.5%~2.5%의 수수료가 월 단위로 후취된다. 한편 대우증권은 ‘마스터 랩’ 추세형의 경우 판매를 시작한 지난달 22일부터 현재까지 7.4%의 수익률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