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비대면 VIP 고객대상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 제공
KB증권, 비대면 VIP 고객대상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지난 6일 프라임PB(PrimePB)센터 개장 1주년을 기념해 비대면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일일 온라인 세무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세무상담은 'KB증권 절세연구소' 5명의 세무전문위원이 전원 투입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에 상담신청을 한 비대면 VIP 고객을 대상으로 1:1 화상상담으로 진행했다. 상담 분야는 주로 △증여/상속 △부동산 △주식에 대한 세무상담이 진행됐다. 고객에게 충분한 상담시간을 보장해 실질적으로 심도 있는 상담이 되도록 진행했다. 상담 시간이 부족한 고객은 별도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추가 상담 일정까지 잡아줬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PrimePB센터는 지난해 7월 '디지털 자산관리 상담의 힙플레이스(Hip-Place)'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거래 영업점이 없어 주식 상담이나 자산관리서비스 분야에서 소외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고객에게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고 강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KB증권의 의지를 반영해 개점했다.

PrimePB센터는 비대면 온라인 고객에게 국내·해외주식 상담은 물론 펀드, 채권, 연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왔다. 세무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주식대주주양도소득세·종합소득세 등 과세대상 VIP 고객에게 신고대행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영업점 PB 수준의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이번 1:1 온라인 세무상담 서비스는 KB증권 '절세연구소' 5명의 세무전문위원이 하루 종일 집중적으로 화상 상담을 진행한 보기 드문 케이스였다"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있었던 만큼 향후 대상 고객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KB증권의 PrimePB센터가 좀 더 체계적으로 비대면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비대면 고객들도 PrimePB센터를 통해 KB증권의 우수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