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대표기업지수형' 일임형랩 출시
대우證, '대표기업지수형' 일임형랩 출시
  • 김성호
  • 승인 2003.1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증권은 17일 자사가 선정, 발표하는 대표기업지수의 인덱스형 투자상품인 대표기업지수형 일일형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대우증권이 선보이는 ’대표기업지수형’일임형 랩어카운트는 대우증권 리서치의 분석대상 종목 중에서 기업가치와 시장가치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기업 20종목을 선별해 지수화한 대표기업지수(Korea Leading Company Stock Price Index)를 활용해 해당지수와 동일한 포트폴리오로 운용하는 인덱스형 상품이다.

대표기업지수는 2000년 1월 4일을 기준시점(1000p)으로 성과를 측정하며, 2003년 11월 14일 현재 1,269.59p를 기록하고 있어 KOSPI(809.89p)대비 50.49%p의 초과수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대표기업지수형 일임형 랩어카운트의 경우 종합주가지수를 활용하는 여타 인덱스형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성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표기업지수형 일임형랩의 가입금액은 최소 5천만원 이상이며, 연 2.5% 수수료를 월별로 후취한다. 또 환매수수료 없이 추가 입출금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이 개별적으로 목표수익률 및 로스컷(손절매)을 지정해 수익을 자동으로 확정할 수 있다.

대우증권 자산관리영업추진부 김희주 팀장은 대표기업지수형일임형랩은 기존의 인덱스형 상품과 달리 대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우증권 리서치 애널리스트들의 종목 선별과정과 과거 성과분석을 통해 검증된 새로운 지수를 따라 투자하기 때문에 시장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차별화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