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바이오연료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
GS칼텍스, 바이오연료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선박유 글로벌 경쟁력 확보 기대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칼텍스 이승훈 부사장(왼쪽)이 ISCC의 글로벌 대행사인 컨트롤유니온 아시아 태평양 총괄책임자인 더크 테이허트(오른쪽)로부터 ISCC EU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GS칼텍스)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칼텍스 이승훈 부사장(왼쪽)이 ISCC의 글로벌 대행사인 컨트롤유니온 아시아 태평양 총괄책임자인 더크 테이허트로부터 ISCC EU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GS칼텍스가 국내 정유사 최초로 바이오연료에 대한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제도인 ISCC EU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칼텍스는 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이승훈 GS칼텍스 서플라이앤트레이딩(Supply & Trading) 본부장(부사장)과 더크 테이허트 컨트롤유니온(ISCC 글로벌 대행사) 아시아 태평양 총괄 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ISCC EU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GS칼텍스는 바이오선박유 제품의 원료 수급부터 제조와 판매 및 바이오항공유 제품의 구매와 판매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해 환경 영향과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국내 정유사 최초로 ISCC EU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친환경 국제 공인 인증인 ISCC는 유럽연합(EU)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인증 제도이다. 이 중에서도 ISCC EU는 바이오연료에 대한 인증이며 EU 국가들의 환경 규제가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기 때문에 EU 외 다른 국가들의 바이오연료 친환경성을 입증하고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국제 인증으로 통용되고 있다.

이승훈 GS칼텍스 부사장은 "이번 ISCC EU 글로벌 친환경 인증으로 폐원료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항공유 및 바이오선박유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라며 "ISCC EU 인증을 바탕으로 탄소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바이오연료 보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